갤러리

게시글 검색
MOM 소리를 내기 위한 첫 만남, 그리고 두번째 만남
직장맘고충상담소 조회수:1011 221.159.153.17
2016-04-14 13:51:14

전주시 직장맘 고충상담소 1기 MOM 기자단이 3월 첫 모임에 이어 4월 12일 2차 모임을 진행하였다.

 

전주시 직장맘 고충상담소는 지난 2016년 3월 일명 MOM 기자단을 선발하였다.

1기 MOM 기자단은 총 5명으로 직장맘과 예비맘으로 구성되어 있다.

MOM 기자단은 직장맘으로서 본인의 이야기 와 전주시 직장맘들을 위한 요리, 영화, 책 등 여가생활에 필요한 정보, 육아정보, 가족나들이에 좋은 장소 등 직장맘이 알고자 하는 내용을 취재함으로서 그 내용을 상담소 홈페이지(www.jjworkingmom.org)와 SNS(https://www.facebook.com/jjworkingmom/)에 공유할 예정이다.

지난 3월 30일에 진행된 첫 모임에서는 전주시 직장맘 고충상담소에 대한 소개 와 MOM 기자단 각자 소개,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해보고 싶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2차 모임은 지난 4월 12일 저녁 7시 시청 맞은편 "커피니 세미나실"에서 "생활의 글쓰기"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강의는 여성생활문화공간 비비협동조합에서 글쓰기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봄봄님이 진행해주셨다.

이번 강의는 맘기자단이 '생활글쓰기'를 통해 나의 이야기와 나의 목소리를 발견하고 더불어 직장맘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의는 "글쓰기를 통한 나의 목소리 발견하기"란 주제로 글쓰는 삶, 글감 찾기, 묘사하기, 해석하기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4월 29일 금요일에는 3차 모임이 진행되는데 각자의 글을 써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여성으로서, 아이를 둔 엄마로서 공통점을 가진 MOM기자단의 활동이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첨부파일 : MOM기자단 생활글쓰기 강의자료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