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게시글 검색
직장맘-자녀와 함께하는 나들이 다녀왔어요~~
직장맘고충상담소 조회수:987 221.159.153.17
2018-06-28 10:31:58

2018년 6월 16(토)일 오전9시50분 부터 17시까지 직장맘1-자녀1를 한 팀으로 참가자 20팀(40명)이 직장맘고용복지프로그램의 직장맘-자녀와 함께하는 나들이를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진행하였다. 다행히 나들이하는 날엔 날씨까지 덥지 않아 사업을 진행하는데 큰 무리가 없이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이 날 나들이를 진행한 담당인력으로 전주시직장맘고충상담소의 신민경소장님, 전경숙상담원이었으며, 임실치즈테마파크까지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삼남해외관광여행사에서 애써주셨다.

종합경기장에서 팀들을 만나서 10시 20분에 임실치즈테마파크를 향해서 출발을 하여 10시 55분 정도에 목적지에 도착을 했다. 도착하자마자 잠시 숨을 고르고 정각 오전11시~오후12시까지의 1시간의 치즈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임실치즈테마 파크 체험관 전경

 

치즈테마파크 체험관으로 이동하는 모습

 

잠시 치즈체험에 관련된 강의 및 설명을 청취하는 모습

 

치즈만들기체험에 열중하며 자녀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

 

치즈만들기 체험을 마치고 잠시 숨을 고르고 나서 임실치즈체험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점심식사를 맛나게 먹고 잠시 휴식을 갖고 직장맘들은 힐링할 수 있는 카폐로, 자녀들은 4D영상관으로 이동하였다. 직장맘 및 대디는 조용한 카폐에서 직장맘으로 발생하는 고충과 소소한 일상의 얘기들을 자연스럽게 이어갔다. 또한 자녀들은 4D영상을 상영하고 난 뒤 자녀들끼리 그들만의 공간을 만들어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더위를 식히며 즐거운 오후를 보냈다.

 

직장맘 및 대디분들이 직장에서의 고충, 일가정양립의 대한 어려움의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4D영상관의 전경-자녀들의 영상관 상영

 

자녀들끼리 카폐에서 놀다가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기다리는 모습

 

카폐와 4D영상을 마지막으로 직장맘에게는 힐링을~ 자녀에게는 추억을~ 이란 부제로 직장맘고용복지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다. 참석하신 직장맘(직장대디)님들은 처음 만나는 사이였지만 직장맘이란 하나의 공통된 마음이 있어서인지 금새 편하게 마음을 열고 열띤 말씀들을 나누시는 모습을 보였다. 이런 공감된 공간과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진행하였다는 것에 상담소의 일원으로서 뿌듯함과 별다른 사고 없이 프로그램을 무사히 마무리하게 된 것에 감사함이 묻어나는 하루가 된 것 같아 좋았다.

 

마지막으로 힐링의 자리에서 여지없이 거침없는 말씀과 솔직한 입담으로 청중을 사로잡아 자연스런 대화 분위기의 물꼬를 만들어 주신 상담소의 신민경 소장님! 역~쉬 멋지십니다. 그리고 일선에서 열심히 일하시며 한 가정의 행복을 위해 애쓰시는 직장맘(직장대디)님들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주시직장맘고충상담소에서 힘찬 응원과 지지를 보냅니다~ 직장맘(직장대디)님들 힘내십시오!!

 

마지막으로 행사 마무리의 장식으로 단체사진을 찍은 모습

 

직장맘(직장대디)의 제안 및 기타 의견사항을 적어봅니다. 앞으로의 사업운영하는데 선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렇게 좋은 기관이 있다는걸 처음 알았네요. 엄마들이 직장내에서 겪는 불평등과 어려움들을 언제든 상담할 수 있도록 직장맘고충상담소를 많이 홍보해 주었으면

   합니다.

-  다음에도 이런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직장맘과 오너(사장)가 같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  직장맘들이 마음 편하게 일 할 수 있도록 육아시스템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  양성평등에 대한 배우자의 인식 개선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