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기자단

게시글 검색
알리오 에 올리오 스파게티 레시피
직장맘고충상담소 조회수:886 221.159.153.17
2016-05-27 11:51:12

[ 바쁜 슈퍼맘을 위한 초간편 파스타 ]

 

알리오 에 올리오 스파게티 만드는 방법

Spaghetti Aglio e Olio Recipe

 

달달이

 

알리오 에 올리오 스파게티는 마늘과 올리브 오일로 맛을 낸 초간단 파스타이다.

파스타의 고장 이탈리아의 가정에서는 어느 집에나 올리브유와 마늘, 페페론치노가 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이다.

또한 이탈리아 남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요리로 깔끔한 맛을 낸다.

‘기름이 맛이 있겠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막상 먹어보면 느끼하지 않은 마늘의 향과 감칠맛에 한번 매료되고 간단한 조리법에 한번 더 매료된다. 크림이나 토마토소스로 만드는 파스타 종류보다 방법이 훨씬 쉽고, 들어가는 재료도 적고, 설거지하기도 편해서 파스타를 좋아하는 필자는 밥 먹기 싫을 때 이런 오일파스타를 종종 만들어 먹는다.

전주로 오기 전 필자는 "이탈리안 비스트로"에서 잠깐 일한 적이 있었다. 요리를 배우며 일했었는데 파스타를 참 맛있게 하는 곳이었다. 하지만 몇 번 먹어보지 못해서 “전주에 오기 전 모든 파스타를 먹어보고 떠나올 것을..” 하는 후회가 들었다. 그런데 (매우 개인적인 취향) 전주에 와서 그 집처럼 파스타를 맛있게 하는 곳을 찾지 못했다.  제대로 된, 정말 맛깔 나는 파스타를 먹고 싶을 때마다 그 집 파스타를 생각하며 어떻게 하면 내 욕구가 충족될까 고민을 했다. 그 집에서 어깨 넘어로 본 레시피와 인터넷에서 알게 된 레시피, 내가 생각한 레시피를 합쳐 파스타를 만들어 먹게 되었다. 확실히 여러 번 해보면 요령이 생기고 감각이 생기게 되나보다. 실패를 거듭했지만 끝내 성공하게 되었다. 오일파스타 입문자라면 이 레시피가 새로운 즐거움을 줄거라고 생각된다.

 

소요시간

9분

 

재료

스파게티면 1인분 (면을 집었을 때 엄지첫마디의 중앙과 검지첫마디의 중앙이 일직선이 될 때 1인분이 된다.)

올리브오일 5스푼

페페론치노 5개  ☞ 곱게 다지기 (이마트나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큰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사두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재료지만 없다면 말린 홍고추를 사용해도 된다)

통마늘 6개 ☞ 슬라이스

방울토마토 5개 ☞ 반으로 절단 (먹고 싶은 만큼 더 넣어도 되고 생략도 가능하다. 사실 오리지널에는 들어가지 않는다.)

파마산치즈가루  ☞ 동네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다른 치즈로도 대체가능하다.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  ☞ 데코로 뿌리는 거라 생략가능하다.

 

방법

끓는 물에 소금을 한 스푼을 넣고 면을 꾹~ 눌러 면이 냄비 안에 다 들어가게 한다. 8분.

면을 끓인지 3분이 되면 반드시 약불에 팬을 올리고(센불이면 마늘이 탄다) 달궈지면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볶는다.

마늘이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페페론치노, 방울토마토를 넣고 몇 번 볶아준다.

다 익은 면을 팬에 붓고 면수(면 삶은 물) 4스푼을 넣은 후 몇 번 뒤적거린 후 불을 끈다.

파마산치즈가루를 넉넉히 뿌려주고 후추, 파슬리 가루를 약간 뿌린 후 버무려서 맛있게 먹는다.

 

 

♥ 다음 요리는 더우니까 수박비빔냉면! 기대해주세요~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