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기자단

게시글 검색
전주 근교 아이들과 가볼만한 피서지
직장맘고충상담소 조회수:3231 221.159.153.17
2016-07-28 15:00:40

 

전주 근교 아이들과 가볼만한 피서지

 

 홍   차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 요즘. 더위를 식히고 아이들과 신나게 놀 수 있는 곳! 전주근교에 위치해 교통도 편리한 곳이 어디 있을까?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과 공유하고 싶은 여름 피서지를 뽑아 보았다. “휴가를 한 번에 오래 다녀오는 것보다 짧게 여러 번 다녀오는 게 행복감을 가장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에 실렸다. 짧게 여러 번 갈수 있는 전주 근교 피서지로 여름 더위 속에서 행복감을 높여보자.

 

 

1. 운주계곡

 

운주계곡은 대둔산 인근에 위치해 있다. 길고 긴 계곡 주변으로 가든과 평상이 많아 음식만 준비하면 된다. 가든 수가 많아서 그런지 수영장이 3개가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 안성맞춤. 그러나 성수기에는 평상값이 5만원!! (평상가격은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음)

 

 

 2. 충남 보령 용두해수욕장
용두해수욕장은 대천해수욕장에서 10분 거리에 있다. 작은 해변이지만 모래알이 작고 갯벌이 넓어 아이들이 해수욕하고 모래놀이하기에 적당하다. 꽃게와 조개, 작은 물고기등 바다생물을 관찰할 수도 있다. 또한 솔숲이 형성되어있어 야영도 가능 하다.

 

 

 

3. 장수 와용 자연휴양림

장수 와용 자연휴양림은 계곡과 물썰매장, 수영장이 있다. 평상은 72개가 준비되어 있고 15,000원에 비용에 이용할 수 있다. 취사장과 전기를 쓸 수 있어 야영에도 적합하다. 계곡은 물을 담그는 정도라 수영을 하고 싶으면 수영장과 물썰매장을 이용하면 된다. 별도의 비용이 있으니 확인. (어른 6천원, 아동 4천원)

 

 

 

4. 완주 둔산공원

완주 봉동읍 둔산공원에 어린이 야외수영장있다. 야외수영장은 400규모로 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수영장 시설과 미끄럼틀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장 120cm 이하 어린이가 이용 가능하며 7세 미만의 어린이는 보호자가 동반해야 하고 반드시 수영복과 모자를 착용해야 한다. 입장료는 무료

 

5. 정읍 콩테마파크

정읍 콩테마파크는 산외 새마을 금고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테마파크지만 큰 수영장이 하나있고 주변에 평상이 있어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 볼 수 있다.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물을 수로로 만들어 놓아 시원하게 발 담그고 있기에 좋다. 평상 3만원이다.

 

 

 

 

 

6. 칠보 물 테마 유원지

유원지안에 놀이터와 분수대, 물 테마파크가 있다. 분수대에서 놀 수도 있고 넓은 수영장에서 수영을 할 수도 있다. 편의시설 및 안내소가 있어 이용이 편한 장점이 있다.

 

 

7. 군산 어린이 수영장

군산에 새로 오픈한 수영장이다. 미끄럼틀 위에 올라가면 바다를 볼 수 있다. 바다와 가까워 바람이 불면 시원하거나 춥게 느껴질 수도 있다. 안전요원들이 많이 있어 아이들 물놀이에 안심이 된다. 입장료는 유아2,000원 어린이3,000원 청소년4,000원 성인5,000원이다.

 

 

 

 

 

 

 

댓글[0]

열기 닫기